로그인 | 처음으로 | 기사입력 | 리포터(선교기자) 가입 | KCM 홈
 
   특별호 12호 바이블 웨이 [05-08]
   제375호 [05-07]
   제374호 [10-30]
속보(긴급기도제목)
선교현장
선교소식
선교단체
푸른섬선교정보
AFMI
교계, 문화
오피니언
목회, 신학
청년, 대학생
기획, 특집
포토/동영상
해외한인교회
선교학자료
해외일반
한국일반
 한국은 지금
 사회/문화
 IT 정보사회
 북한
주앙교회
미션매거진을 만드는 사람들...
facebook 미션매거진 편집회의
섹션 한국일반 > IT 정보사회 등록일 2006-09-28
작성자 관리자 (admin)
시그마(Sigma)의 D-SLR, 다크호스로 등장
많은 사람들이 정치에서 중요한 개혁을 단행할 수 있는 다크호스의 등장을 바라는 것처럼, 디지털 카메라 분야에서도 많은 이들이 그런 다크호스를 기대하고 있다. 시그마가 오늘 발표한 새로운 14MP D-SLR인 SD-14가 과연 디지털 카메라 업계를 새로운 방향으로 이끌 다크호스가 될 수 있을 것인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렇다면 시그마 D-SLR이 D-SLR의 랄프 네이더(Ralph Nader;미국의 소비자보호, 환경운동가로 2000년 대선 출마)가 될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기에 가능한 것인가? 그것은 바로 포비온 X-3 센서(Foveon X-3 sensor)의 구성이다. 이 카메라에서 특히 다른 점은 Fx17-78-F13이다. 모든 다른 이미지 센서가 가지고 있는 베이어 체커보드 패턴(Bayer checkerboard pattern)이 아닌 스택트(stacked;여러 겹으로 된) 디자인의 CMOS 직접 이미지 센서(CIS)다.
Canon 5D - Only the strong survive

포비온 센서는 이미지가 센서위에 쌓여 있는 세 개의 칼라 필터를 통과하도록 한다. 그 과정에서 칼라 파장을 통해 칼라를 기록한다. 시그마는 이러한 방식이 칼라 필름이 이미지를 담는 방식에 더 가깝고, 베이어 센서가 하는 방식으로 보간(interpolation;화질보정)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더 실물에 가까운 이미지를 담을 수 있다고 말한다.

2002년, 첫 번째 포비온 카메라인 시그마 SD9가 나왔을 때 꽤 관심을 끌었지만, 올해엔 단지 포비온 센서에 대한 관심만으로 넘어가는 것은 어려울 것이다.

스펙(specs)만 보자면, 이것이 그렇게 많은 D-SLR 소지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 이 카메라가 다른 제조사의 보급형 D-SLR의 평균 1020만 화소 보다 조금 더 나은 14MP D-SLR인 것은 사실이나, 스펙의 나머지 부분은 단지 다른 D-SLR과 같은 수준이거나, 뒤떨어진다.

SD-14은 RAW(원본 이미지 저장방식)와 JPEG포맷을 모두 가능하다. (예전에는 RAW만 지원했었기 때문에 이미지를 직접 JPEG로 바꿔야 했다.) 이 카메라는 1초당 3프레임(3fps; frames per second)씩 촬영하며, 2.5인치 LCD에, 먼지보호 장치에, 내장된 플래시도 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다섯 가지 AF(auto focus; 자동초점)센서만 제공한다. 움직임을 포착하는 사진가들이 사용하기엔 센서가 너무 적을 수도 있다. 특히 레벨 XTi(Rebel XTi)와 D80과 비교해 보면 더 그렇다.

대세를 거스르는 SD-14는 이미지를 더 작은 SD 메모리 카드대신에 CF 카드에 저장한다. 이 카메라의 감도(ISO)는 100에서 1,600이고, 셔터스피드는 30초에서 1/4000초 이다. 이 제품은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할 것이다.

가격이 선택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요인이 될 것이다. 그런데, 시그마는 지금으로선 가격이나, 출시일정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다. 그러나, 회사측은 올 늦가을엔 판매를 시작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이 독특한 다크호스 D-SLR이외에 시그마는 첫 번째 자동카메라(point-and-shoot)를 발표했다. 어떤 점에서 보면, SD-14보다 훨씬 더 별난 제품이다. 신제품 DP1은 14MP 직접 이미지 센서가 있다.(시그마 SD14 디지털 SLR에서 사용한 것과 같은 센서다.) 그리고, 고정 16.6mm f/4렌즈를 쓴다. (이 렌즈는 28mm 렌즈와 같은 성능을 보인다.) 그렇다. 줌 렌즈가 없다.그러나, 시그마는 이 자동카메라 고정초점 렌즈가 14MP 포비온 센서의 해상도를 더 잘 사용해서 고성능 렌즈가 되길 바라고 있다. 따라서, “자동” 디지털 카메라로 벽화크기의 프린트를 찍으려 한다면, 이것이 바로 당신이 찾는 제품일 수도 있다. 2.5인치 LCD에 RAW와 JPEG포맷으로 찍을 수 있다.

시그마 D-SLR과 마찬가지로, 회사측은 이 자동카메라의 가격과 출시일정에 대해 정확한 정보가 없다.
시그마는 오늘 세 가지 새로운 D-SLR렌즈도 선보였다. 18-50mm f/2.8 매크로 줌 렌즈, 24mm f/1.8 매크로 고정 렌즈, 135-400mm f/4.5-f/5.6 줌 렌즈와 300-800mm f/5.6 줌 렌즈 등이다.

출처 : KITA 무역연구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관리자 모드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