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처음으로 | 기사입력 | 리포터(선교기자) 가입 | KCM 홈
 
   특별호 12호 바이블 웨이 [05-08]
   제375호 [05-07]
   제374호 [10-30]
속보(긴급기도제목)
선교현장
선교소식
선교단체
푸른섬선교정보
AFMI
교계, 문화
오피니언
 발행인칼럼
 선교칼럼
 목회칼럼
 QT
 아름다운이야기
 간증문
 기행문
 무지개편지
목회, 신학
청년, 대학생
기획, 특집
포토/동영상
해외한인교회
선교학자료
해외일반
한국일반
주앙교회
미션매거진을 만드는 사람들...
facebook 미션매거진 편집회의
섹션 오피니언 > QT 등록일 2012-01-08
작성자 관리자 (admin)
꿈을 품고 사는 사람이 미래의 주인공
조정래 목사의 영어로 배워보는 지혜의 말씀 2

꿈을 품고 사는 사람이 미래의 주인공
“The future belongs to those who believe in the beauty of their dreams.”
–Eleanor Roosevelt



위의 말은 엘리노어 루즈벨트 여사가 한 말로 뜻은, “미래는 아름다운 꿈을 품고 노력하는 사람의 것”이라는 말이다.

언젠가 고속도로를 운전해 가다가 길가의 큰 광고 간판에 이집트의 피라미드 그림이 있고 그 밑에 “It all started with an idea.”란 말이 적혀 있는 것을 본 적이 있다. “이 거대한 피라미드는 한 사람의 꿈에서 시작되었다”는 말일 것이다.

약 4천6백년전에 이집트의 파라오가 허허벌판 사막을 바라보다가 신하들에게, “사막만 덩그러니 있으면 보기에 썰렁하니, 사막에다 거대한 삼각탑 같은 것을 만들어서 내가 죽거덜랑 좀 폼나게 묻어다오.”라고 한 마디하는 바람에 십만명의 사람들이 달라 붙어 20년만에 거대한 피라미드를 만들게 되었다는 것이다.

하늘을 나는 새를 보고, 사람도 날 수 있을 것이라는 상상을 한 라이트 형제는 비행기를 발명했으며, 소형 비행기를 타고 대서양을 건널 수 있을 것이라는 꿈을 품은 Charles Lindbergh는 인류 역사상 최초로 대서양 단독 비행에 성공함으로 인류사회에 항공시대를 열어 주었다.

챨스 린더버그는, “모험을 하지 않는 사람은 사람도 아니다. 나는 무모한 모험은 어리석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모험을 전혀 하지 않고 어떤 일을 성취하기란 불가능하다.”고 했다. (“What kind of man would live where there is no daring? I don’t believe in taking foolish chances. But nothing can be accomplished wihout taking any chance at all.”)

사람의 눈이 머리뒤에 붙어 있지 않고, 얼굴의 앞쪽에 붙어 있는 것은 과거에 연연해 하기 보다, 앞을 향해 살으라는 뜻이 담겨 있지 않나 생각해 본다. 그런 뜻에서, 미국의 Thomas Jefferson 대통령은, “나는 과거의 역사보다는 미래의 꿈을 더 좋아한다. (I like the dreams of the future better than the history of the past.)”고 했다.
조정래 목사

인류사회에 빛을 비추어 준 위대한 사람들은 불가능에 도전하여, 실패의 쓴 잔을 마시면서도, 미래의 꿈을 포기하지 않았던 사람들이었다. 인류 최초로 백열전구를 발명한 Thomas Edison은 만번이상의 실패끝에 전구를 발명했다고 하며, Walter Disneys는 사업실패로 일곱번의 파산신고를 한 끝에 미키 마우스 영화를 성공시켜 꿈의 동산인 Disney Land를 창립하게 되었다.

한번은 어떤 친구가 유명한 피아니스트인 Artur Rubinstein에게 교회에 한번 가보자고 했다. 루빈쉬타인은, “불가능에 도전하라고 설교하는 교회가 있다면, 그 교회에 가고 싶다.”고 했다고 한다. (“Yes, if you can take me to a church that will challenge me to attempt the impossible.”)

괴테는 “나는 불가능에 도전하는 사람을 좋아한다. (I love those who long for the impossible.)”고 했다. 불가능해 보이는 꿈을 품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이루어 가는 모습을 상상해 보며, 꾸준한 노력을 기울인다면, 종종 꿈이 현실로 이루어 진다. (Hold in your mind a picture of reaching your goal.)

우리는 우리의 꿈의 크기만큼 자랄 수 있다. (Only as much as we dream, can we be.)

프린트 메일보내기
관리자 모드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