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처음으로 | 기사입력 | 리포터(선교기자) 가입 | KCM 홈
 
   특별호 12호 바이블 웨이 [05-08]
   제375호 [05-07]
   제374호 [10-30]
속보(긴급기도제목)
선교현장
선교소식
선교단체
푸른섬선교정보
AFMI
교계, 문화
오피니언
목회, 신학
청년, 대학생
기획, 특집
포토/동영상
해외한인교회
선교학자료
해외일반
한국일반
 한국은 지금
 사회/문화
 IT 정보사회
 북한
주앙교회
미션매거진을 만드는 사람들...
facebook 미션매거진 편집회의
섹션 한국일반 > 북한 등록일 2009-01-16
작성자 관리자 (admin)
CIA 북한 새 내각 명단 발표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3개의 직책을 가진
미국의 중앙정보국(CIA)이 북한을 통치하는 권력층과 내각의 명단을 새로 수정해 발표했다. 새해에 교체 기용된 관료들의 이름도 새롭게 올랐고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3개의 직책을 가진 실질적인 최고 통치자로 다시 확인됐다.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정일 국방위원장(Chairman of the National Defense Commission)은 노동당 당총서기(General Secretary Korean Workers' Party),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Supreme Commander of the Korean People's Army) 등 세 개의 직책을 갖고 있어 여전히 북한을 통치하는 최고 지도자로 나타났다.

중앙정보국이 발표한 명단에는 새로 교체된 것으로 알려진 일부 부처 부상의 이름이 수정됐습니다. 금속공업상의 김태봉(Kim Thae Bong) 전력공업상에 허택 (Ho Thaek) 철도상에 전길수(Chon Kil Su) 그리고 임업상에 김광영 (Kim Kwang Yong) 등이 새롭게 올랐다.

이 밖에도 역시 새로 바뀐 것으로 알려졌지만 명단이 공개되지 않았던 상업상에는 리용선(Ri Yong Son) 재정상에는 문일봉(Min Il Bong) 그리고 수산상에는 심기엽 (Sim Ki Yop) 이란 이름이 올라 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을 비롯해 권력 서열 2위인 조명록 국방위원회 제1 부위원장,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김영일 총리, 김일철 인민무력부장 등 낯익은 이름들은 여전히 명단에 남아있다.

하지만 김정일 국방위원장을 이어 제2의 권력자로 불리는 장성택 노동당 행정부장의 이름은 올라있지 않아 눈길을 끌었다.


워싱턴에 본부를 둔 중앙정보국의 관계자는 이번에 발표된 권력층 명단 외에도 앞으로 권력층의 변화가 있을 때마다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RFA 2009.1.15
프린트 메일보내기
관리자 모드TOP